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안 초의선사유적지 산책하기좋아요

안녕하세요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 근처에 위치하고있는 초의선사 탄생지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근처는 자갔었는데 늘 주차장에서만 돌아왔던 곳인데..

들어가보기 정말정말 잘한 곳 이에요.

겉보기와는 다르게 얼마나 넓고 얼마나 좋던지..

반하고말았습니다 ㅎㅎ 

위치는 목포에서 청계방향 예술고 가기전 저수지쪽으로 좌회전 하셔서 ㅎㅎ 오승우 미술관 가다보면 나온답니다.

 

 

지돔나 봐도 얼마나 넓은지 보이시죠 ?? 정말 겉보기와는 다르게 산의 절반이 유적지로 꾸며져 있는듯나 느낌을 받았답니다 

지도가 입구쪽에 있었느지 몰라요

안내도를 보며 걸었으면 더 좋았을법 했답니다 ^^ 

입구에서는 방문기록체크 및 열체크를 꼼꼼히 하고계시더라구요,

관람시 꼭 마스크를 벗지 말라달라는 당부의 말씀도 하셨답니다. 

 

 

입구입니다 한번 들어가 볼까요 ?

 

 

 

휴관일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2~13

휴관 매주 월요일, 1월1일 추석, 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곳은 녹차밭입니다,

순간 보성에 온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초록초록온세상이 예쁜 5월

바쁘게 돌아다녀야 합니다.

이곳은 어떤곳인지 이따 한바퀴 돌고 내려 오면서 다시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비밀의 장소 같은 느낌 

정말 평화로워보였던 곳입니다,

반대쪽으로는 지상 낙원같은 예쁜 연못이 있었는데요 ... 정말 의외였고 ..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위쪽에는 차역사 박물관이 있었답니다.

아이들을 쫓아다니느라 바빠서 구석구석 들어가보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다시한번 가보고 싶었답니다,

혼자 천천히 관람해보고 싶은곳이네요 

 

 

초의선사에 대해 더 공부해보고 구경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초의선사는 금오신화를 쓴 문장가 입니다

조선초의에 뛰어난 시인이자 문장가

여러곳에서 활동을 하였으나 탄생지는 이곳 무안이라고 합니다 

 

 

맨꼭대기에는 #초의선사탄생지  답게 사당이 있었답니다,

어서 한걸음 한걸음 옮겨볼까요 

 

 

 

사당에 도착하니 먼저 도착한 아이들이 구경을 하고있더라구요

그러더니 초상화를 보고 하는말 

엄마 ㅠㅠ 무서운 그림이 걸려있어요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아이들에게는 옛 초상화는 좀 낯선 광경 이니깐요 ^^ ; 

 

 

 

 

비석하나하나 살펴보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유적지를 구경할때는 풍경만 살피는게 아니라 여러곳 모두 살펴보고 역사와 유래 등을 자세히 알아오는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게 관람의 예의가 아닐까 싶더라구요 ㅎㅎ 

 

 

 

그리하여 돌아내려오는 길에 초의선사 동상을 보며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았습니다.

 

 

 

 

이곳이 바로 안에 있었던 연못인데요 어찌나 평화로워보이던지

제가 참 좋아하는 풍경입니다.,

마음이 평화로워 지는 느낌 .

그리고 새소리 바람소리 

무릉도원이 따로 없네요 

 

 

저곳에 앉아 휴식을 즐겼을것 같은 느낌 ㅎㅎ 

아하 낮잠 자고싶다 ㅎㅎ 

 

 

 

 

제가 참 좋아하는 버들나무(?) 아래에서 아이의 사진을 담아봅니다,

참 ..... 말안듣죠 ㅎㅎㅎㅎㅎㅎ 

포즈를 제대로 취해주지 않습니다 ㅋㅋ 

 

 

 

 

 

담쟁이 넝쿨과함께 뒷모습을보여주신따님

포토존입니다,

 

 

 

초의선사를 기리며 생가를 복원해놓은 무안 칭찬합니다

얼마나 관리가 깨끗하게 잘되어있는지 ... 

개인 정원이라고 해도 믿겠어요 

정말 ... 조용히 힐링을 하고싶은 분꼐 추천 또추천 해드리고 싶은 곳이네요 

 

 

접시꽃을 바라보고 있는 딸 

곧 있음 꽃이 피겠군요 .

아이들도 옛날 기와집 초가집들을 보며 이것 저것 궁금해 하였고

함께 구경을 할수 있어서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 물론 예쁜 사진들도 정말 많이 건질수 있었답니다.

바로아래는 카페도 있고 ... 오승우 미술관도 있고 그리고 아일랜드 빌리지 근처 바닷가까지.  해안도로 드라이브까지 즐길수 있는 이곳 

정말 강추강추

 목포에서도10여분 거리라 .... 정말 여행온 기분으로 가성비있게 즐기고 가실수 있으실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