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소중립환경놀이마당

아이들에게 굉장히 생소한 이름의 프로그램인것 같죠 ?
우연히 지역카페에서 탄소중립환경놀이마당 프로그램 참여 모집을 한다고 해서 반신반의 하고 주말체험을 신청하고 체험하고온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만 참여하면 되구요
부모님들은 대부분 근처잔디밭에서 대기 하시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바로 무대 뒷편에서 ㅎㅎ 일행들과 커피를 마시면서 아이들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

저같은경우는 신청경로가 목포맘들의 수다방 이었구요
참여자 모집한다고 글 올리신 분께 채팅으로 직접신청을했어요

생각보다 알찬 프로그램에 대단한 만족을 하고온것같아서 뿌듯해서 이렇게 후기를 올립니다.

일요일 10시 체험으로 신청을 했구요 준비물은 따로 없고 마실물 여름용긴팔 입고 모기패치 정도
집합장소는 전라남도 도청호수공원쪽 무대공연장이었어요
이지역 주민들은 거의 알듯한 장소였죠
도청뒷편에 주차를 하고 비둘기 어린이집을 지나서 이동했습니다.

가자마자 우와~~~~~~~이건딱 내 교구구나 하면서 ㅎㅎ
마구마구찍어놓은 사진
재활용으로 만든 미로찾기 !
아이들이 종이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끼더라구요
엄마 이걸 만들려면 나무가 몇개 들어갔을까?
재활용하니까 나무도 아끼고 좋겠다 라고 대답하던 녀석들
예쁩니다

날이 더웠지만 무대에서 진행되어서 생각보다 많이 덥진 않았어요

진행해주시는 분들이 연세가 좀 있으셨는데 완전 말씀도 잘하시고 프로그램을 잘 이끄시더라구요
아이들이 참좋아했답니다

앞에있는 완성 그림을 보고 박스에있는 조각 그림 맞추기!
아이들은 생각보다 더 잘하더라구요
자기 몸만한 ㅎㅎㅎㅎㅎ 박스를 들고 어찌나 잘하던지 ^^

제가 찍어본 여러가지 미로 도안
이거 사진 저장해두고 두고두고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 보면 좋을것 같아요 ~~~@!

아이들이 거의다 맞춘 조각 그림 ^^탄목포

무대뒷편에 자리를 잡은 엄마들 ㅎㅎ
커피 사진을 찍어봅니다 ㅎㅎ

태양열로 구운 메추리알에 너무 신기한 아이들
평소같으면 메추리알 거들꺼도 안봤을텐데 .. .ㅋㅋㅋㅋㅋ 어찌나 까달라고 졸라대던지
역시 직접 체험해봐야 ~~

앗뜨거
생각보다 진짜 뜨겁더라구요 ㅎㅎ
저날따라 빛이 꽤 강렬해서 에너지가 많이 만들어 졌떤거같아요

메추리알을 굽고 있는 모습입니다 ㅎㅎ

태양열로 구운 쥐포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간식이었어요
프로그램 참여때 배운 여러가지 지식들을 테스트 해보듯 여러가지 질문도 하셨는데 그때마다 잘도대답하는 울 아이들 ㅎㅎㅎ 어찌나 성취감을 느끼던지
기대 안하고 갔던 프로그램에 상당한 만족감을 느끼고 왓던 탄소중립환경놀이마당 이었습니다.
아마 이번주에도 진행할거같은데
꼭 가보시라고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