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진 녹차밭 강진설록다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대학생때부터 갔었던
강진의 녹차밭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때는 바야흐로 20살 대학 MT 였던것 같아요.
강진설록다원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자연이 좋은 사람들
이라는 펜션에서 엠티를 했었는데요
다음날 기상미션이 녹차밭꼭대기까지 빨리 집합하기(?) 었던거같아요 .. ㅋㅋ

여튼 추억의 장소는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목포에서의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일것 같네요
강진에 녹차밭이 있엇어? 라는 반응 들이 상당한데요
규모도 생각보다 작진 않고
산새가 너무 아름다운 월출산 자락에 있어서 마치 ...
다른 공간에 와있는 기분 이랄까요~

네비에는 "설록다원강진"을 찍으면 될것 같아요.





초록초록 잎이 제일 아름다운
여름 입니다.
싱그럽죠






마치 육지의 제주같은 느낌이 살짝 들었답니다.
오설록 ㅋㅋ





5배줌으로 확대한 월출산의 일부입니다~
월출산은 바위가 정말 많은 산인데요
때문에 오르기는 힘들지만
보는이에게는 아름다운 장관을 선물하는 멋진 산입니다.
국립공원~!입니다




저 녹차밭 사이로 . 후아 .기상미션이라니 ..ㅋㅋㅋ
숙취에 시달리며 걸었던 기억이 나려고 하네요 ㅎㅎ






언뜻 보기에는 모내기 해논 논인가 ?ㅋㅋ
저는 이 풍경이 너무좋아 차에서 당장 내렸답니다~
하지만 다원만을 보기위해서 가기엔 좀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그러니 옆의 월출산금릉경포대 계곡을 꼭! 들러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사진찍으면 예쁘게 나오는 녹차밭의 전망대 입니다~



강진다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백운옥판차 라는 전차를 재배하였던 곳이라고해요
설명을 읽어보니 생각보다 역사가 깊구나 싶더라구요~
그리고 새 건물을 짓고있었는데 아무 녹차밭을 활용한 관광지 한곳이 생길 것같더라구요
백운옥 인가 ... 뭔가 공사하고 있었어요 ㅎㅎ




강진다원을 둘러싸고 있는 마을은 녹향월촌마을 입니다

이곳은 오설록에서 관리 하고 있는 다원이며
단일 다원으로는 제주 다음으로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주변에 찻집 그리고 계곡 월남사지삼층석탑 등등
볼만한곳이 여러곳입니다.
함께 들러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